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에이전트 (Sports Agent/ Sports Management)

>미국>정규유학>스포츠 에이전트 (Sports Agent/ Sports Management)

  • 스포츠 에이전트 (Sports Agent/ Sports Management)

    스포츠 에이전트란 단순히 선수를 돌보는 매니저 수준이아닌 선수의 이미지관리, 광고 계약 체결, 연봉 협상, 운동량 관리, 언론과의 관계 조절 등 선수를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포장하기 위한 일련의 모든 일을 담당하는 사람입니다.

    스포츠 에이전트는 스포츠 마케터와 혼돈되어 크게 세 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프로구단을 소유한 대기업의 마케팅 홍보 담당, 광고 대행사에서 선수 이미지관리만을 담당하는 사람, 개인이나 스포츠 에이전시사에 소속되어 선수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사람이 있는데, 앞의 두 가지의 형태는 에이전트보다는 스포츠 전문 마케터에 가깝습니다.

    대기업에 속한 스포츠 에이전트는 일반적으로 기업의 이미지 재고와 상품의 판매량 증가를 위해 선수의 이미지를 관리하고 경기력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합니다. 이들의 주 목적은 팀이나 선수 개인의 승률과 상품판매 증가, 기업 이미지 개선의 상관관계를 조사하여, 스포츠 팀이나 선수를 통해 기업이 무형적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등을 극대화 하는 일입니다.

    광고회사에 속한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는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선수 상품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합니다. 선수의 상태나 경기력을 높이는 문제보다 선수가 사용하는 운동복이나 도구에 디자인을 가미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상품의 구매에 직결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짜냅니다.

    전문 스포츠 에이전트는 독자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는 개인 에이전트와 전문 스포츠 에이전시 사에 소속된 조직적인 형태의 에이전트로 나뉘어 집니다. 기업에 소속된 전문 스포트 마케터는 약 3-5년 이상의 회사 경력이 있어서 에이전트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에이전트가 되기 위해서는 학문적인 부분 (석사 학위), 실무경력 (인턴쉽)을 겸비해야 유리합니다.


    ■ 추천대학교
    Baylor University
    Bowling Green State University
    Florida State University
    Indiana State University
    Georgia State University
    Ohio University
    St. Thomas University
    University of Massachusetts at Amherst
    University of Oregon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