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위과정안내

>미국>정규유학>학위과정안내

  • 미국 유학 가이드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미국에는 학위를 제공하는 2년제 대학이 1,700여개, 4년제 대학이 2,800여개로 입학조건이 매우 다양한 4,500여개의 대학이 있어 종합적인 교양 과목에서부터 고도의 전문 과목까지 폭 넓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우리나라와 비슷한 교육시스템으로 우리나라 학생들이 유학하기에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위해서는 본인이 추구하는 학업 목표에 맞는 학교를 선정해야 합니다. 미국은 광활한 지리적 특성에 의해 각 지역별로 비용이나 교육, 생활환경의 차이가 크게 나는 편이므로 학교 선정에 있어서는 자신의 실력은 물론이려니와, 본인의 재정상태, 생활 환경, 그리고 졸업 후의 진로 등이 충분히 고려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미국 대학은 학업 성적과 SAT, TOEFL과 같은 시험 점수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나, Ivy league 및 명문 대학들은 이러한 객관적인 수치 외에도 지원자 개개인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하는 주관적인 측면 즉, 개인 배경, 경험, 작문 능력, 인성, 재능, 인생 목표 등도 중요한 입학 자격 요건으로 여겨 추천서, 에세이, 과외활동, 수상내역 등의 서류 제출 및 인터뷰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미국 대학이 신입생을 선발하는 방법은 크게 아래 3가지로 구분됩니다.
    조기전형 (Early Action/Early Decision)
    원서접수를 일반 전형보다 일찍 시작하고 그 입학허가 여부도 일찍 알 수 있는 제도로, 현재 미국 내 60% 이상의 대학이 조기전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을학기 기준으로 대개 11월 1일 원서를 마감한 뒤 합격자는 12월 중순쯤에 발표합니다. 조기전형은 Early Action과 Early Decision으로 나뉘는데, Early Action은 1개 이상 대학에 동시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했다 하더라고 반드시 해당 대학에 입학할 의무는 없습니다. 일반전형 지원 학생들처럼 5월 1일까지만 입학여부 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반면 Early Decision은 합격하면 반드시 해당대학에 입학해야 한다는 조건이 따르기 때문에 다른 대학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일반전형 (Regular Admission)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대학진학 방법으로, 가을학기 기준으로 12월~2월 초까지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합격여부를 5월 1일까지 통보 받을 수 있으며, 대학별로 입학원서 접수 마감일과 합격통지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합니다.

    수시전형 (Rolling Admission)
    입학원서 마감일과 합격통지 날짜가 일률적으로 정해져 있는 일반전형과 달리 수시전형은 입학원서 제출순서에 따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합격여부를 먼저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대개의 경우 합격여부는 입학원서를 제출한 후 2~3달이 지나면 알 수 있어 대학 선택의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등록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빨리 내려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학생들은 최종결정 통보 시점과 이에 따른 장학금, 기숙사 문제 등을 미리 확인해 봐야 합니다.


    ■ 미국의 교육제도
    미국의 학제는 한국과 똑같이 유치원 과정에서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13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치원 과정(Kindergarten)에서부터 고등학교 12학년까지를 총칭해 ‘K-12 시스템’이라고 부릅니다. 학년은 대개 초등학교가 1~5학년 혹은 1~6학년, 중학교는 6~8학년 혹은 7~8학년, 고등학교는 9~12학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과정 분류는 주마다 차이가 있으며, 크게 고등학교가 4년제인 8-4제도와 한국과 마찬가지로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의 6-3-3제도 두 가지로 나뉩니다. 그 외 6-2-4, 6-6, 5-3-3 제도를 따르는 학교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립학교는 이 같은 호칭을 잘 따르지 않고 있으며, 자신들의 편의에 따라 구분하되 초·중·고교라는 학제에는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편입니다. 어떤 사립학교는 K-12학년생을 모두 한 교정에서 공부시키면서 학년별 명칭을 Lower School(K-3), Middle School(4-6), Intermediate School(7-8), Upper School(9-12)로 부릅니다.

    미국의 대학은 일반적으로 2년제(Community College)와 4년제(4 Year College & University)로 나뉘며, 각 단과대학을 통하여 준학사, 학사, 석사, 박사 등 정규 학위를 수여 받습니다. 미국의 대학생들은 대학 입학 시 전공을 정하지 않고 교양과정 기간동안 자유롭게 여러 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처음 2년간은 여러 학과의 다양한 과목을 수강하다가 2학년 말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게 됩니다. 미국의 대학에서는 전과나 편입학이 상당히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한 주립대학에서 2학년을 마친 후 유명 사립대학으로 편입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학생들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미국의 대학들은 2학기제(Semester System), 3학기제(Trimester System), 4학기제(Quarter System) 등 다양한 학기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각 대학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개 8월 말이나 9월 초에 시작하는 가을학기를 시작으로 이듬해 5월 말이나 6월 초가 되면 1년간의 학사일정이 끝나게 됩니다. 미국의 대학들이 가장 많이 채택하고 있는 2학기제는 가을학기와 봄학기로 나누어 학기당 15~16주의 수업을 하며 학기와 학기 사이에 짧은 방학이 있습니다. 4학기제는 가을, 겨울, 봄, 여름학기로 나뉘며, 학기당 10주 내외의 수업기간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여름학기는 수강하지 않아도 됩니다. 3학기제는 1년간의 과정을 3개 학기로 나누어 운영하는 학기제도를 말하는데 소수의 대학들이 이 제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 미국 대학의 종류   
    전문대학 (Associate Degree 또는 Diploma/Certificate)
    전문대학은 Community College, Junior College 혹은 City College 등으로 불리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커뮤니티 칼리지(Community College) 입니다. 전체 2년제 대학 재학생수의 약 5%만이 Junior College에 재학하고 있어, 미국 2년제 대학 교육은 주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는 지역사회에 필요한 교육 및 전문기술을 제공하려는 취지로 주정부가 설립 운영하며 2년 혹은3년 과정을 제공합니다. 기술 및 직업 관련 수료증(Certificate)이나 자격증(Diploma) 과정, 인문 준학사 과정(Associate of Arts), 과학 준학사 과정(Associate of Science) 등의 학위가 수여됩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를 통해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커뮤니티 칼리지로 유학 가는 사람들 상당수는 4년제 대학으로, 특히 편입이 비교적 수월한 주립대학으로 편입하기 위해 가는 것입니다. UC Berkeley 같은 명문 주립대학도 2003년 가을학기에 3,800명 이라는 많은 수의 편입생을 받아주었는데, 이들 대부분이 캘리포니아 주 커뮤니티 칼리지 출신들입니다. UC Berkeley 뿐만 아니라 UCLA, UC San Diego, 미시건, 펜실베니아 주립, 워싱턴, 매사추세츠, 텍사스 등의 우수 주립대학들도 같은 주에 있는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2년 동안 우수한 성적을 유지한 지원자들을 받아주기로 주정부와 법적으로 약속이 되어 있습니다. 각 학교에서 받아주는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수에 따라 주 정부의 재정지원이 달라지므로 주립대학들은 될 수 있으면 해당 주의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들을 받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4년제 대학 (Bachelor’s Degree)
    크게 주립대학(State Universities)과 사립대학(Private Universities)으로 나뉘며, 학제는 한국과 비슷하지만 3월이 아닌 9월에 새학년이 시작됩니다. 대학의 학사과정은 몇몇 전공을 제외하고는 4년간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학점제로 인정되기 때문에 노력 여하에 따라 3년 또는 3년 6개월에 졸업할 수도 있고 5~6년 만에 마치기도 합니다. 1 학년은 ‘Freshman’ 이라 부르며, 2 학년은 ‘Sophomore’, 3 학년은 ‘Junior’ 그리고 4 학년은 ‘Senior’ 라고 부릅니다.
    주립대학교는 사립대학교와 구분 짓기 위해 공립대학이라 부르기도 하며, 주, 시, 지역사회의 재정지원을 받아 운영되므로 대체로 학비가 저렴하고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유학대상 학교로 점점 주립대학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립대학교는 외부로부터의 기부금 , 재학생들로부터의 등록금 , 연구 보조금 및 동문회 후원 등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주립대학에 비해 학비가 비싸지만 학교 자체 기금으로 운영되는 장학제도가 다양하고 교육의 질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리버럴 아츠 컬리지 (Liberal Arts College)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어학 등 교양과목에 중점을 둔 학부 중심의 4년제 대학을 일컬으며, 폭 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학문분야를 전공에 한정시키지 않고 다양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재학생 수가 대개 1,500명 안팎이며, 가족 같이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철저한 학문연구와 전인교육을 지향합니다. 학생들은 대부분 졸업 후 대학원으로 진학하며, 우리나라에는 다소 낯설지만 윌리엄스 대학(Williams College), 앰허스트 대학(Amherst College), 스와스모아 대학(Swarthmore College) 등은 미국 내에서 최고로 평가되는 리버럴 아츠 대학으로 아이비리그 만큼이나 들어가기 까다롭습니다.
     
    대학원/전문대학원 (Master’s Degree/Doctorate Degree/Professional School)
    미국 대학원에서 제공하는 학위과정은 크게 석사학위(Master’s Degree)과정과 박사학위(Doctorate Degree)과정으로 분류되며, 한국과는 조금 다르게 경영학, 법학, 의학, 수의학, 치의학 등을 공부하려는 학생들은 학부를 마치고 GMAT, LSAT, MCAT, DAT 등의 시험을 치른 뒤 전문대학원(Professional School)에 진학하게 됩니다. 전문대학원은 경영대학원, 로스쿨, 의대, 수의대, 치대 등을 일컫는 말입니다.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대개 1~2년 동안 30~60학점을 이수하고 석사학위 논문(Thesis)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박사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3~5년 동안 60~80학점 정도를 이수하고 박사학위 논문(Dissertation)을 제출해야 합니다.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 미국 유학에 필요한 시험안내

    1. TOEFL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TOEFL iBT 시험은 대학 수준의 영어를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며, 학술적 주제의 과제를 수행하는데 듣기, 읽기, 말하기 및 쓰기 실력을 얼마나 잘 결합하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TOEFL 시험 구성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영역점수제한시간문항
    Reading0-3060-80분36-56개 문제
    Listening0-3060-90분34-51개 문제
    Speaking0-3020분6개 과제
    Writing0-3050분2개 과제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응시비용: US $190 (Visa, Master, AMEX, Discover, JCB 카드로 지불 가능)
    등록방법: www.toefl.org 사이트에서 온라인 등록 또는 전화 등록 (국내 00798142030248, 해외 +1-443-455-5411)


    2.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IELTS 는 연간 290만명이 선택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영어능력 평가시험으로 전 세계 10,000개 이상의 기관이 IELTS 점수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영국문화원 (The British Council), 케임브리지대학(ESOL), 호주대학연합 (IDP Australia)에 의해 개발, 관리되는 시험으로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종합적인 영어능력 평가시험입니다. 또한 IELTS는 영어권 국가로의 이민을 목표로 하는 지원자들의 영어능력 증빙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유학이나 취업 목적으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크게 Academic과 General Training 모듈로 나누어지며, 시험은 매달 응시 가능합니다.
    Academic Module은 대학 정규과정, 대학원 입학 등 학업을 목적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습니다. 학위과정에 요구되는 영어능력을 평가하도록 구성됐으며, 입학 전형의 영어평가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General Training Module은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맞춘 시험으로, 전반적인 사회교육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알아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영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로 직업연수를 가거나 이민을 준비하는 이들의 영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습니다. 또한 영어권 국가에서 중등교육을 이수하길 희망하거나 전문주립대에 입학하려는 이들,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는 이들이 치르기에 적합합니다.

     IELTS 시험 구성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영역Academic ModuleGeneral Training Module점수
    Listening모듈 구분 없음
    (30분, 4개 영역, 40문항)
    각 영역별로
    Band 1-9점까지
    0.5 단위로 평가
    ReadingAcademic Reading
    (60분, 3개 영역, 40문항)
    General Training Reading
    (60분, 3개 영역, 40문항)
    WritingAcademic Writing
    (60분, 2개 Task)
    General Training Writing
    (60분, 2개 Task)
    Speaking모듈 구분 없음
    (시험관과 1:1 인터뷰 형식으로 11-14분, 3개 부분)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 응시비용: 260,000원 (일반 IELTS 시험), 324,500원 (IELTS for UKVI)
    ● 등록방법
    ① 온라인 등록: https://reg.britishcouncil.kr 사이트에서 등록 가능 (계좌이체나 신용카드로 지불 가능)
    ② 방문 접수: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유효한 여권, 여권 복사본 1장, 응시료를 구비하여 주한 영국문화원 시청센터 또는 IEN Institute를 방문하여 접수한다.
      # 주한영국문화원 시청센터: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서소문로 11길 19
      # IEN Institute: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테헤란로 4길 14 미림타워 6층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3. SAT (Scholastic Assessment Test) 
    한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같은 미국의 표준화된 시험으로 SAT Reasoning Test(추리력 시험) 와 SAT Subject Tests(과목별 시험)로 나뉩니다. SAT Reasoning Test는 글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에세이 시험, 비평적 독해(critical reading)와 고등수학인 대수학(algebra)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현행 시험은 작문, 비평적 독해, 수학의 3개 영역으로 나누며, 시간은 총 3시간 45분이 걸립니다. 2016년부터 논술영역(Writing Section)이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바뀌며, 만점도 현행 2400점에서 1600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SAT Reasoning Test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영역점수제한시간
    언어영역
    (Critical Reading Section)
    200-80070분 (1개의 20분, 2개의 25분 항목)
    수리영역
    (Mathematics Section)
    200-80070분 (1개의 20분, 2개의 25분 항목)
    논술영역
    (Writing Section)
    200-80060분 (1개의 10분, 2개의 25분 항목)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응시비용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항목응시료
    SAT
    Reasoning Test
    SATUS $45
    SAT with WritingUS $57
    Non-US Regional Fee
    (한국에서 응시할 경우 추가 납부)
    US $53
    SAT
    Subject Tests
    기본 과목 응시료US $26
    언어 듣기 평가시험 추가 응시료US $26
    다른 과목 추가 응시료US $20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시험일자: 1월, 3월(미국에서만 응시가능), 5월, 6월, 10월, 11월, 12월
     등록방법: www.collegeboard.org 사이트에서 온라인 등록 또는 우편 등록


    4. GRE (Graduate Record Examinations)
    GRE는 전 세계 일반대학원 및 경영대학원 입학 시 객관적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대학원 지원자들의 수학 능력과 성공 잠재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시험으로 일반시험(General Test)과 과목시험(Subject Tests) 두 가지로 나뉩니다.  일반시험은 대학원 수준에서 요구하는 주요 영역인 언어추론(Verbal Reasoning), 수리추론(Quantitative Reasoning), 비판적 사고 및 분석적 글쓰기(Writing)를 평가하며, 과목시험은 수학하려는 8개 분야의 특정 학문 분야에 대한 지원자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응시자들은 21일 간격으로 GRE 개정 일반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12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5회까지 응시가 가능합니다.

    GRE 시험 구성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GRE
    General Test
    -Verbal Reasoning
    -Quantitative Reasoning
    -Analytical Writing
    GRE
    Subject Tests
    -Biochemistry, Cell & Molecular Biology
    -Biology
    -Chemistry
    -Literature in English
    -Mathematics
    -Physics
    -Psychology
    시험 일자매월 응시 가능시험 일자4월, 9월, 10월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GRE General Test 점수 체계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영역점수점수 체계
    Verbal Reasoning130-1701점씩 증가
    Quantitative Reasoning130-1701점씩 증가
    Analytical Writing0-6.00.5점씩 증가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 응시비용: GRE 개정 일반시험 US $205, GRE 과목시험 US $150 (Visa, Master, AMEX, Discover, JCB 카드로 지불 가능)
    ● 응시지역: 서울, 대전, 대구
    ● 등록방법
    ① 온라인 등록: www.ets.org/mygre 사이트에서 등록 가능 (한국 응시자는 온라인 등록만 가능)
    ② 전화 등록: 1-443-751-4820 또는1-800-473-2255 (미국, 괌, 푸에토리코, 캐나다에서 응시할 경우)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5. GMAT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미국의 경영대학원 (일부 캐나다, 영국, 호주 대학원 포함)에 진학하기 위한 응시자들이 필수적으로 치러야 하는 시험으로 비즈니스 전공을 위한 기초적인 언어능력, 수리능력, 논리성을 판단하는 시험입니다. GMAT 시험은 12개월 동안 매달 1회, 최대 5회까지 응시 가능합니다. 

    GMAT 시험 구성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영역문항점수제한시간문제 유형
    Verbal
    (언어영역)
    41문항
    0-60
    75분
    Reading Comprehension
    Critical Reasoning
    Sentence Correction
    Quantitative
    (수리영역)
    37문항
    0-60
    75분
    Data Sufficiency
    Problem Solving
    Integrated Reasoning
    (통합사고)
    12문항
    1-8.0
    30분
    Multi-Source Reasoning
    Table Analysis
    Graphics Interpretation
    Two-Part Analysis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분석적 작문 평가)
    1 문항
    0-6.0
    30분
    Analysis of an Argument
    총 점수Verbal + Math : 200~800점, AWA 6.0, IR 8.0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 응시비용: US $250 (Visa, Master, AMEX, JCB 카드로 지불 가능)
    ● 등록방법
    ① 온라인 등록: www.mba.com 에서 등록 가능
    ② 전화 등록: 미국 1-952-681-3680 또는1-800-717-4628 (월-금요일, 오전 7시-오후 7시, 미국 CST 기준)
    아시아태평양 지역 +852-3077-4926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호주 EST 기준)
    ③ 우편, 팩스 등록: GMAT 안내책자에 있는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응시료와 함께 아래 주소 및 팩스 번호로 발송
    주소: Pearson VUE-GMAT Program, 5601 Green Valley Drive, Suite 300, Bloomington, MN 55437, USA
    Fax: +1-952-681-3681 (미국), Fax: +603-8319-1092 (아시아)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YBM 유학센터는 편리하고 신속한 수속 진행 절차를 약속합니다.


    미국 유학 수속절차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미국유학절차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

  • 1) 수속 신청 및 학교 선정
    공정거래위원회의 유학수속표준약관에 따른 YBM유학센터 수속계약서를 작성한 후에 전공, 내신성적, TOEFL, SAT, GRE/GMAT 등 시험성적, 경제력, 지역, 진학 후 취업 등을 고려하여 YBM유학센터 전문 유학컨설턴트와 자세한 상담 후 지원할 학교를 선정합니다.

    YBM유학센터 스페셜
    저희 YBM 유학센터는 장기간의 해외유학 경험과 유학, 연수 지식이 풍부한 전문 상담직원을 채용하여, 꾸준한 교육과 직원들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서 신뢰할 수 있는 YBM 유학센터만의 상담 직원으로 육성합니다. 또한 직원들의 정기적인 해외출장 및 학교탐방 및 대학 입학담당자와의 정기적인 미팅을 진행하여, 직원들이 해외 현지에서 실제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2) 구비서류 준비
    YBM유학센터 전문 유학컨설턴트의 안내에 따라 대학에서 지원 시 요구하는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TOEFL, SAT, GRE/GMAT, 에세이, 추천서, 포트폴리오, 재정서류 등의 구비서류를 준비합니다.

    3) 원서 작성 및 구비서류 제출
    온,오프라인으로 입학원서를 작성한 후 지원비(Application Fee)를 납부하고, 학교에 제출해야 하는 구비서류들을 국제우편(Express Courier)로 발송합니다. 국제우편료는 YBM유학센터 수속비용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별도 납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입학 여부 확인 및 진학 대학 선정
    원서 제출 후 2~3개월 또는 4~5개월 정도 지나면 학교로부터 입학 결과(Admission Decision)가 이메일로 통보됩니다. 일반적으로 5월 1일쯤에는 입학여부가 결정되며, 여러 학교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은 경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여 입학여부를 알린 후 입학허가서를 요청해야 합니다. 기숙사를 지원할 경우, 입학 결과를 통보 받으면 바로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비자 진행
    YBM 유학센터의 상담 직원들은 학생비자에 관해서도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 안전한 비자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입학허가서(I-20) 수령 후, 담당 직원의 안내에 따라 학생비자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를 준비합니다.

    6) 출국 오리엔테이션 진행 및 보험, 항공권 구매
    학생비자 취득 후 본격적으로 출국 준비에 들어갑니다. 담당 직원이 미리 예약 해놓은 항공권을 비자 발급 후 발권 일자에 맞춰서 발권하도록 합니다. 미국의 경우 유학생 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현지에서 발생할지도 모르는 위험 상황 등에 대비하여 유학생 보험에 가입합니다. 출국하기 2~3주 전에 출국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출입국 절차부터 공항마중을 제공하는 학교의 경우 공항마중 서비스 받는 방법, 현지 생활 정보 등을 미리 숙지하도록 합니다. 최근 학생들이 필수 준비물로 생각하는 외국에서 사용할 휴대전화나 심카드 발급에 대한 안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학비 납부
    대부분의 학교들은 학기가 시작하고 수강 신청 기간 전후로 모든 등록금과 수수료를 한꺼번에 지불하도록 요구하나, 일부 학교의 경우 할부로 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학교도 있으니 이에 대하여 해당 학교의 회계 사무실(Office of the Bursar)에 연락하여 정확히 확인하도록 합니다. 미국 도착 후 학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교내 또는 가까운 은행에 Checking/Savings Account를 열고 부모님께 계좌 정보를 알려드려 필요한 금액을 송금 받도록 합니다.
                   
    입력상자 삭제하기드래그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