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유학센터

준비단계 어학연수가 꼭 필요한가?

최근에 대학생들을 비롯하여 이제 초중고 학생들도 해외어학연수 다녀오는 것이 거의 필수가 되었다.

영어를 기본으로 제 2외국어 공부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어학연수는 꼭 필요한가? 해외에서의 어학연수를 생각해 본 적이 있다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을 해보았을 것이다.

국내에서 다른 나라의 언어인 영어나 일본어 등을 오랜 시간 공부를 해보았겠지만, Native 수준까지 그 언어능력을 끌어올리는 것은 아주 힘들다.

또한 취업할 때나 직장생활 중일 때라도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에서의 어학연수를 고려한다.

외국 현지에 직접 가서 어학연수를 하게 되면 양질의 언어교육을 통해 외국어 실력 향상은 물론,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개개인의 조건에 따라서 단기간이나 장기간의 어학연수를 고려해보자.

이 가이드를 스크랩

준비단계 어학연수를 꼭 가야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70-80%가 대부분 현재 재학중인 대학생이다.

그 외에 직장에서 업무상 외국어가 필요해서 어학연수를 계획하시는 분, 유학준비를 위해 어학연수를 고려하는 분 등이다.

 

학생들의 경우 졸업후의 취업을 위해 어학연수를 마치고 오는 경우가 많다. 다른 졸업생보다 보다 나은 외국어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아무래도 취업 시에 더 좋은 조건으로 더 나은 직장을 구할 수 있다. 그리고, 직장인들 중에는 업무상 외국어가 필수인 부서에서 종사하는 분들이 많은데, 외국어와 함께 현지 정보가 필요한 때가 많으므로 어학연수가 꼭 필요한 것이다.

 

국내에서 오랜 기간 동안 영어공부를 했으나 외국인 앞에만 서면 주눅이 들고 입도 떼지 못하는 학습자들은 좀더 적극적인 자세로 어학연수를 고려하고 자신감을 길러야 한다.

 

마지막으로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정규 학위 과정을 듣기 전에 어학연수 통해 외국어 실력을 쌓아야 실제 정규과정 수업을 들을 때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쉬워진다.

이 가이드를 스크랩

준비단계 어학연수 후 기대효과는?

어학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면 뭐가 달라질까?

 

일단 외국에서의 독립적이었던 생활태도가 자신감 있는 생활태도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는 바로 TOEIC이나 TOEFL 또는 일본어의 경우 JLPT나 JPT 같은 공인시험을 치러보는 것이 좋다.

 

어학연수를 가기 전에 시험을 한 번 치르고 어학연수를 다녀와서 시험을 보도록 한다. 공인된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실력이 어느정도 향상 되었는지를 가늠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인 실력에 따라 차이나 영어의 경우 만 2-3개월의 단기 연수를 통해서도 TOEIC 점수를 200-300점 정도 올리는 분들도 있다. 또한 일반 회화실력은 눈에 띄게 향상된다.

 

물론 어학 연수하는 동안 얼마나 알차게 그리고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 가이드를 스크랩